00:00
00:00

이샤 우파니샤드 (Isa-Upanishad)


평화 찬송 (Peace Chant)

옴! 저것(보이지 않는 절대자)은 완전하고, 이것(보이는 현상계)도 완전하다. 
보이지 않는 완전에서 보이는 완전이 나왔다. 
보이는 완전이 보이지 않는 완전에서 나왔지만, 완전은 변하지 않는다.
옴! 평화! 평화! 평화!

제1절
이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주님으로 덮여 있어야 한다. 무상한 것을 버리고 참된 것을 즐겨라. 어떤 사람의 재물도 탐내지 마라.

제2절
만약 누군가 이 세상에서 백 년을 살기를 원한다면, 카르마(의로운 행위)를 행하며 살아야 한다. 그렇게 하면 살 수 있다. 다른 길은 없다. 이렇게 함으로써 카르마(행위의 결과)가 너를 더럽히지 않을 것이다.

제3절
몸을 떠난 후, 자아를 죽인 자들은 눈먼 무명에 덮인 아수라들의 세계로 간다.

제4절
그 하나는 움직이지 않지만 마음보다 빠르다. 감각들은 결코 그것을 따라잡을 수 없다. 그것이 항상 앞서 가기 때문이다. 움직이지 않지만 달리는 자들보다 빠르게 여행한다. 그것에 의해 모든 것을 스며드는 공기가 모든 생명체를 지탱한다.

제5절
그것은 움직이고 또한 움직이지 않는다. 그것은 멀리 있으면서 또한 가깝다. 그것은 이 모든 것의 안에 있으면서 또한 밖에 있다.

제6절
모든 존재를 자아 안에서 보고 자아를 모든 존재 안에서 보는 자는 결코 그것(자아)으로부터 등을 돌리지 않는다.

제7절
모든 존재를 자아로 인식하는 자에게 어떻게 미혹이나 슬픔이 있을 수 있겠는가? 그가 이러한 하나됨을 (어디서나) 볼 때.

제8절
그(자아)는 모든 것을 둘러싸고, 빛나며, 몸이 없고, 흠이 없으며, 근육이 없고, 순수하며, 죄에 물들지 않고, 모든 것을 보며, 모든 것을 알고, 초월적이며, 자존하는 존재이다. 그는 영원한 세월 동안 모든 것을 적절히 배치하셨다.

제9절
아비드야(무명과 미혹)를 숭배하는 자들은 맹목적 어둠에 들어간다. 비드야(지식)를 숭배하는 자들은 더 큰 어둠에 빠진다고 할 수 있다.

제10절
비드야로는 한 목적이 달성되고, 아비드야로는 다른 목적이 달성된다. 이것을 우리는 이것을 가르친 현자들로부터 들었다.

제11절
비드야와 아비드야를 동시에 아는 자는 아비드야를 통해 죽음을 건너고 비드야를 통해 불멸을 얻는다.

제12절
무현현을 숭배하는 자들은 맹목적 어둠에 빠지고, 현현을 숭배하는 자들은 더 큰 어둠에 빠진다.

제13절
무현현을 숭배함으로써 한 목적이 달성되고, 현현을 숭배함으로써 다른 목적이 달성된다. 이것을 우리는 이것을 가르친 현자들로부터 들었다.

제14절
무현현(현현의 원인)과 소멸하는 것 즉 현현된 것을 동시에 아는 자는 소멸하는 것에 대한 지식을 통해 죽음을 건너고 제일원인(무현현)에 대한 지식을 통해 불멸을 얻는다.

제15절
진리의 얼굴이 황금 원반으로 가려져 있다. 오 푸샨(빛나는 존재)이여! (당신의 얼굴을) 드러내소서. 진리의 숭배자인 내가 당신을 바라볼 수 있도록.

제16절
오 푸샨이여! 오 태양이여, 하늘의 유일한 여행자, 모든 것의 지배자, 프라자파티의 아들이여, 당신의 광선을 거두고 타오르는 광휘를 모으소서. 이제 당신의 은혜로 나는 당신의 축복받고 영광스러운 모습을 바라봅니다. 당신 안에 거하는 푸루샤(빛나는 존재), 나는 그분이다.

제17절
내 생명의 숨이 모든 것에 스며드는 불멸의 프라나로 가고, 이 몸은 재가 되게 하소서. 옴! 오 마음이여, 너의 행위를 기억하라! 오 마음이여, 기억하라, 너의 행위를 기억하라! 기억하라!

제18절
오 아그니(빛나는 존재)여! 우리를 선한 길로 축복으로 인도하소서. 오 주님! 당신은 우리의 모든 행위를 아시니, 우리에게서 모든 악과 미혹을 제거하소서. 당신께 우리는 거듭거듭 절하며 간청합니다.

다른 화

목록보기